<< < 11 12 13 14 15 16 17

요한일서 2:8(3월30일/금)

“다시 내가 너희에게 새 계명을 쓰노니 그에게와 너희에게도 참된 것이라 이는 어둠이 지나가고 참 빛이 벌써 비침이니라” 7절에서 요한은 자신이 전하는 계명은 새 계명이 아닌,..

요한일서 2:7(3월29일/목)

“사랑하는 자들아 내가 새 계명을 너희에게 쓰는 것이 아니라 너희가 처음부터 가진 옛 계명이니 이 옛 계명은 너희가 들은 바 말씀이거니와” 사도 요한은 자신이 소개하는 계명이..

요한일서 2:6(3월28일/수)

“그의 안에 산다고 하는 자는 그가 행하시는 대로 자기도 행할지니라” 한국 교회가 세상으로부터 손가락질을 당하는 이유는 무엇인가! 초대교회에 들어온 영지주의자들은 그들의 윤리..

요한일서 2:5(3월27일/화)

“누구든지 그의 말씀을 지키는 자는 하나님의 사랑이 참으로 그 속에서 온전하게 되었나니 이로써 우리가 그의 안에 있는 줄을 아노라” 우리는 매스컴에서 본 연예인과 같이 유명한..

요한일서 2:4(3월26일/월)

“그를 아노라 하고 그의 계명을 지키지 아니하는 자는 거짓말하는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있지 아니하되” 예수 그리스도를 자신의 구주로 믿는 자들은 입술로만 고백하는 것이 아닌,..

요한일서 2:3(3월23일/금)

“우리가 그의 계명을 지키면 이로써 우리가 그를 아는 줄로 알 것이요” 그리스도의 공의로 말미암아 우리는 율법에서 자유롭게 되었다. 이에 바울은 우리가 율법에서 벗어났고 은혜..

요한일서 2:2(3월22일/목)

“그는 우리 죄를 위한 '화목제물'이니 우리만 위할 뿐 아니요 온 세상의 죄를 위하심이라” 우리는 본질상 하나님의 진노 아래 놓였던 자이며 그 어떤 희망도 소망도 찾을 수 없..

요한일서 2:1(3월21일/수)

“나의 자녀들아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씀은 너희로 죄를 범하지 않게 하려 함이라 만일 누가 죄를 범하여도 아버지 앞에서 우리에게 대언자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시라” ..

요한일서 1:10(3월20일/화)

“만일 우리가 범죄하지 아니하였다 하면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이로 만드는 것이니 또한 그의 말씀이 우리 속에 있지 아니하니라” 10절은 8절과 유사한 구절이다. 사람들은 저마다..

요한일서 1:9(3월19일/월)

“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우리를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” 회개의 기도는 엄청난 힘을 가진다. 개인을 위한 회개..

요한일서 1:8(3월16일/금)

“만일 우리가 죄가 없다고 말하면 스스로 속이고 또 진리가 우리 속에 있지 아니할 것이요”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한 자들은 자신이 죄인임을 고백하게 된다. 예수 그리스도께서 ..

요한일서 1:7(3월15일/목)

“그가 빛 가운데 계신 것 같이 우리도 빛 가운데 행하면 우리가 서로 사귐이 있고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”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이며 빛..

요한일서 1:6(3월14일/수)

“만일 우리가 하나님과 사귐이 있다 하고 어둠에 행하면 거짓말을 하고 진리를 행하지 아니함이거니와” 하나님과 사귐은 말에 있지 않다. 또한, 단순한 지식적인 것에만 머무르지 ..

요한일서 1:5(3월13일/화)

“우리가 그에게서 듣고 너희에게 전하는 소식은 이것이니 곧 하나님은 빛이시라 그에게는 어둠이 조금도 없으시다는 것이니라” 하나님은 빛이시다. 본 절에서 빛에 해당하는 원어는 ..

요한일서 1:4(3월12일/월)

“우리가 이것을 씀은 우리의 기쁨이 충만하게 하려 함이라”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사는 것은 좁은 길이며 힘든 일이다. 특히 전도자의 삶은 절대 쉽지 않다.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..

요한일서 1:3(3월9일/금)

“우리가 보고 들은 바를 너희에게도 전함은 너희로 우리와 사귐이 있게 하려 함이니 우리의 사귐은 아버지와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더불어 누림이라”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..

요한일서 1:2(3월8일/목)

“이 생명이 나타내신바 된지라 이 영원한 생명을 우리가 보았고 증언하여 너희에게 전하노니 이는 아버지와 함께 계시다가 우리에게 나타내신바 된 이시니라” 사도요한은 1절에 이어..

요한일서 1:1(3월7일/수)

“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말씀에 관하여는 우리가 들은 바요 눈으로 본 바요 자세히 보고 우리의 손으로 만진 바라” 사도요한이 기록한 복음서인 요한복음에서 가장 강조하는 단어는 ..

요한서신 개요2(3월6일/화)

요한서신은 모두 3편으로 구성되어 있다. 먼저 요한일서는 정통적인 서신의 구조(문안-본론-결론)를 갖추고 있지 않으며 내용에서도 주제 전개의 과정이 불명확하다. 즉 요한일서는 저자..

요한서신 개요1(3월5일/월)

사도들(초대교회에 예수님의 제자들)이 교회나 공동체에 보내는 편지를 서신서라 부르는데 보통은 서신서 앞에 저자의 이름이 붙는다. 서신서 중에는 사도들이 감옥에서 기록한 옥중 서신이..